인생에 뜻을 세우는데 있어 늦은 때라곤 없다

문화&행사정보/부산

부산시, K-컬쳐(영화, 드라마 등) 촬영지 테마 관광으로 해외시장 노크

projin 2021. 11. 23. 08:46

부산 무비인더시티, 영화 속 촬영지 투어 영상 제작

 

◈ 영화, 예능, 드라마의 부산 촬영지를 테마관광 코스 개발… 글로벌 2030세대 노려
◈ 버스킹(거리공연) 형태 인플루언서 뮤직비디오 영상 제작, 일본‧동남아 시장 한류 랜선 마케팅 등 추진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부산에서 촬영한 영화, 예능, 드라마 촬영지를 주제로 관광코스를 구성하여 해외시장에 랜선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한 테마 관광 코스는 ▲드라이브 코스(Move, Mile in Movie) ▲역사 코스(Our History) ▲식도락(Visit Taste) ▲배리어프리(Impossible? I’m possible) ▲숨은 여행지(Exciting Hidden Spot) 등 5개로, 영화 등 촬영지에 대한 소개와 인근 관광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개봉해 많은 인기를 얻은 영화 ‘승리호’, 그리고 특히 동남아에서 인기를 끈 ‘더킹:영원의 군주’ 등 부산의 핫(Hot)한 K-컬쳐(영화, 드라마 등) 촬영지를 다룬다.

 

또한, 드라이브 코스와 숨은 여행지 코스는 케이팝(k-POP) 커버송으로 유명한 유튜버 ‘해리안&윤소안’과 함께 가을에 어울리는 버스킹(거리공연)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제작되어, 오는 23일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유튜브 채널과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시는 오는 11월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비짓부산’(visitbusan.net)에서 홍보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조유장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부산은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되는 세계적인 영화의 도시이고, 국내외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최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한국영화나 드라마 등 K-컬쳐가 만들어지는 부산의 명소를 부산형 여행상품으로 기획하여 부산을 알리고 관광객을 끌어올 수 있도록 다양한 부산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부산시는 산복도로를 배경으로 한 부산 웹드라마 ‘심야카페 시즌 1~3’의 촬영지를 관광 프로그램으로 기획, 운영하여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사업개요

  • 사 업 명 : 부산 영상물 촬영스팟 활용 부산관광 홍보
  • 추진주체 :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 주요내용 : 부산영상물(영화,드라마,예능등)촬영지 테마여행 코스 개발, 인플루언서 영상 컨텐츠 제작 등 홍보

① 부산 영화가 있는 부산 테마 코스 5선

- 드라이브코스(Move, Mile in Movie): 낭만가득 부산 드라이브 한바퀴

- 역사코스(Our History): 부산의 이야기가 흐르는 시간여행

- 식도락(Visit Taste): 맛집찾아 행복한 부산 미식여행

- 베리어프리(Impossible? I’m possible): 모두를 위한 부산여행

- 숨은여행지(Exciting Hidden Spot): 부산의 숨은 여행지

※ 테마 코스, 관광지 소개 웹리플릿 5개언어(한,영,일,중국간체‧번체) 제작,

부산관광포털‘비짓부산’ 배포 예정(11월 중)

② k-pop 커버송 유튜버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홍보

- (내용)부산 영화스팟 20곳 배경 버스킹영상 형태 뮤직비디오 제작

- (영상) 1편: 드라이브 코스(커버곡▹BTS봄날)

               2편: 숨은여행지 코스(커버곡▹아이유 Blueming)

유튜버 - 해리안&윤소안(K-POP 커버송 채널, 구독자 71만명)

③ 영상콘텐츠 홍보 이벤트(비짓부산 활용)

- (퀴즈 이벤트) 영상보고 촬영지 맞추기

- (해외홍보) 5개 언어(한국,미국,일본,중국 번체‧간체) 동시 퀴즈 이벤트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