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뜻을 세우는데 있어 늦은 때라곤 없다

공모전

[경찰청·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5회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

projin 2019. 7. 23. 10:2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은 과학기술ㆍ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치안 관련 이슈문제점을 해소하여 국민 안전을 제고할 수 있는 실감나고 참신한 '과학치안 아이디어'글 구합니다.

 

 

경찰청(청장 민갑룡)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범죄·사고 위험을 해소할 수 있는 국민 체감형 과학치안 과제 발굴을 위해 대국민 대상으로 제5회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7 22일부터 9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찰청과 과기정통부는 지난 2015년에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에 선제적·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이 행복한 안전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국민 안전과 글로벌 과학치안 구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협업과제의 하나로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매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 내용은 크게해결방안문제제안으로 구분하여 신청·접수를 받으며 해당 분야는 중복하여 지원할 수 있다.

 

해결방안 공모는 범죄예방, 사이버안전(디지털 성범죄 포함), 교통안전, 치안장비, 과학수사, 대테러 등 경찰활동 전 분야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를 통해 현장 치안력 강화, 치안문제해결, 국민 안전?편익 제고를 위한 과학치안 구현 아이디어가 대상이다.

 

문제제안 공모는 과학적 해결방안을 직접 제시하기는 어렵더라도 국민 안전과 불편 해소를 위해 시급한 해결이 필요한 치안현장의 문제가 대상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경찰관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고, 시상은 해결방안에 대해서만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8,  16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부문별 최우수는 경찰청장상, 과기정보통부장관상)과 상금(최우수상 2백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앞으로 치안과학기술 연구개발(R&D) 신규과제 기획 등 국민이 공감하는 치안정책 수립에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치안현장의 문제제안은 제안자 중에서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결과 발표는 주관기관(한국과학기술연구원 폴리스랩사업단,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LIST